X

QR코드 스캐너 스캐니(Scany) 안드로이드 어플

지난번에 아이폰 관련글 아이폰 무료어플 아이폰 QR코드 스캐너 스캐니(Scany)를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트위터에서 누군가 안드로이드용 QR코드 관련 간담회를 다녀 왔다는 소식을 듣고 뒤져봤더니 지난 8일 안드로이드용 스캐니도 출시가 되었더군요. 아이폰용 QR코드 스캐너 ‘스캐니(Scany)’를 출시한 아이크로스에서 출시를 하였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스캐너 스캐니


QR코드 스캐너 스캐니(Scany) 안드로이드 어플


바코드 촬영

코드를 박스에 맞추어 주세요

지난번 글 중 앞 부분만 살짝 보시고 관심 있는 분들은 링크로 점프~ 애플 아이폰이 출시 되며 스마트폰 열풍이 불고 있는데, 다른 스마트폰도 활용 분야가 많겠지만 아이폰은 쓰면 쓸수록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아주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오늘 소개드리는 어플은 비지니스를 하시는 사장님들도 월급쟁이 회사원분들도, 대학생이나 학생분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이용한 스캐너와 명함이 되겠습니다.

 

물론 QR코드로 바코드를 만드는 것도 QR코드를 인식하는 스캐너 ‘스캐니(Scany)’ 어플도 무료입니다. 단지 명함 제작비는 필요하겠지요. 명함 찍을 여유 자금이 없으신 분들은 QR코드의 2차원 바코드를 블로그 등 웹페이지에 게시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QR코드의 활용 용도는 무궁무진 하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길…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 위키백과 –

명함용 QR코드 생성은 무료이며 스캐니 사이트(https://www.scany.net/kr/generator/)에서 회원 가입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캐니(Scany)는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계속 무료 어플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id348586839?mt=8

QR코드 명함 스캐니 인식 장면

icross 컨텐츠 내에 QR코드 스캔

전단지 내에 QR코드 스캐니로 스캔 후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장면

신문내에 QR코드를 활용한 인식장면

명함에 QR Code 인식하여 주소록에 추가 하는 장면

전단지 광고의 QR코드 정보를 유투브 동영상으로 인식하는 장면

전단지 광고의 웹페이지 QR코드 정보를 인식하여 이동하는 장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