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TLive

티라이브(Live)는 티스토리를 운영 중이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저 같은 경우 상당히 오래전부터 애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런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프로그램이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소개를 드려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놓고 댓글이 등록되는지 방명록에 글일 등록되는지 방문자가 얼마나 오는지 계속해서 새로 고침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를 사용하시면 이젠 그런 수고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몇 가지 아쉬운 점과 문제점이 보이긴 했지만 아시죠.. 공짜입니다. 어느 정도 감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쉬움만 조금 있을 뿐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으니 사용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에 댓글, 트랙백, 방명록 등에 방문자가 글을 남기면 일정 시간 간격으로 체크를 하여 새로운 내용이 있을 경우 알려줍니다. 블로그 방문자 카운터 기능도 있어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댓글이 등록되었는지 방문자가 얼마인지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기본 블로그 주소 1차도 메인과 개인 도메인 2차 도메인 모두 사용이 가능 합니다.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TLive


티라이브 버전 0.3.1 내려 받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캡쳐 이미지와 같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팝업 모드

위와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실시간 카운터와 댓글, 트랙백, 방명록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캡쳐 이미지 처럼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의 팝업 모드일 경우 티스토리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툴팁으로 쭈~~욱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 입력 및 조회 주기 설정


투명도 및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설정

첨부 파일 다운로드 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면 TLive.exe 파일이 나옵니다. 무설치 버전이므로 실행 시킨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브로그 주소와(2차 도메인 사용 가능)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작동합니다. 기타 설정에서 입맛에 맞게 설정 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운터 증가와 R(댓글), T(트랙백), G(방명록), A(댓글 알림), X(종료)  새 글 등록 시 알려줍니다.

조회 주기가 기본(최소)설정 30초로 되어있는데 적당한 간격으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고 시간 날 때마다 자주 새로 고침을 하시는 분들은 300초 정도로 설정하면 충분하지 싶네요.

윈도우7 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기타 설정에서 소리 사용해 놓으시면 R(댓글), T(트랙백), G(방명록) 새글 등록 시 소리로 알려주는데요. 확인을 안하면 계속 소리가 나서 필히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알림 소리 설정은 사용 안 하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 댓글 알림


최근 방명록 알림


최근 댓글 알림


티스토리 댓글 알리미 티라이브 트레이아이콘 모드

트레이 아이콘 모드 사용 시 R(댓글), T(트랙백), G(방명록), A(댓글 알림), X(종료)기능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유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esstory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메모리를 상당히 많이 잡아 먹습니다.

티라이브에의 금번 개선으로 인해 약간의 부작용이 생겼습니다.

한번 조회 시 마다 2가지 관리자 페이지를 가져오는데 이 때 메모리가 예전보다 많이 증가하네요. (IE 웹 브라우저 컨트롤의 문제로 보입니다)

하루 종일 실행하고 있을 경우 조회 주기에 따라 메모리 사용량이 제법 늘어날 수 있는데, 가끔씩 작업관리자로 메모리를 확인해 보시고, 마음에 안 드시면 종료 시켜 주세요 –;;

– 추가 –

제작자 분이 말씀하신 대로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계속 늘어나네요. 10시간 정도 계속 사용했더니 2배정도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났습니다. 저야 4기가 사용 중이라 그닥 문제 없지만 메모리 용량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은 좀 곤란하실 수 있겠네요.


티라이브 메모리 사용량

사진찍는 프로그래머(https://eslife.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 중이신 esstory 님께서 제작을 하셨습니다. https://eslife.tistory.com/310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기타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 20090419 14:23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