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신청 및 소유권 인증 방법 3가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방법과 함께 사이트 소유권 인증 코드 삽입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여러 개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사이트가 기준을 충족할 시에는 수익 창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받지 않은 애드센스 계정에는 사이트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계정에만 추가로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신청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신청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처음 애드센스 계정 가입 시 신청하는 방법이 있고 승인 후 추가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필수 요구 사항 3가지

애드센스 가입에는 제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수익 창출 활동을 하려면 최초 1회 사이트 등록 및 계정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애드센스 계정 및 사이트 승인 (최초 1회만)
  •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무제한)

 

애드센스에 워드프레스를 추가로 등록하기 위해선 반드시 승인된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승인된 계정이 있으면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과정이 어렵지 않단 것이지 승인 받는 것은 쉽진 않습니다. 심사 과정을 거쳐 승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 계정 승인 받을 때나 추가로 승인 받을 때나 난이도 차이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최근 들어 사이트 승인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는 듯 합니다. 챗 gtp와 티스토리 사태의 영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계정 승인과 사이트 승인에 연거푸 고배를 마시고 있다는 글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신청자가 늘어나게 되면 반려되는 일도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하지만 지금의 애드센스 승인 거부는 예전과는 조금 다른 경우인 듯 합니다. 심사 기간도 길어졌지만 무엇보다 재신청 요청을 하지 못하게 신청 횟수에 따른 기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사이트 승인 정책에 큰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저는 콘텐츠 품질을 평가할 때 사이트 운영 기간도 고려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등록된 지 얼마 안된 도메인이 연결된 사이트는 달라진 기준 때문에 승인이 거부되고 연거푸 보류 되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새 사이트 추가)

애드센스에는 도메인 단위로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 추가 기능을 이용하려 루트 도메인(네이키드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소유권을 확인하기 위해 인증 코드를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 사이트 또는 관자자 권한이 있는 사이트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 추가로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1. 애드센스 사이트에 방문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메뉴에서 사이트를 클릭한 후 새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이트 추가 창에 웹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사이트 소유권 확인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체크합니다.
    •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 : 워드프레스 테마 파일 head 영역에 소스 코드 삽입
    • adx.txt 스니펫 : 소스 코드를 adx.txt 파일에 저장한 후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에 업로드
    • 메타 태그 : 워드프레스 테마 파일 head 영역에 소스 코드 삽입

  1. 표시된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한 후 선택한 방법에 맞게 워드프레스 테마 파일 등에 삽입합니다.

사이트가 확인되었습니다.

  1. 사이트 소유권 확인으로 돌아와 adx.txt 파일을 게시함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사이트 확인이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토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토 요청이 완료 되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 여부를 확인 한 후 2주내로 심사 결과를 통보해줍니다.

승인 상태에 주의 필요로 표시되면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보류

등록한 도메인은 사이트 URL 목록에 등록되며, 준비 중 및 승인됨으로 표시됩니다.

승인 후에 애드센스 adx.txt 에러 문제를 겪고 싶지 않다면 사이트 소유권은 adx.txt 스니펫을 선택하여 인증하세요.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인증 코드 삽입)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시 3가지 방법으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3가지 방법으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시 코드 스니펫으로 소유권 확인

  1. 사이트 소유권 확인에서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을 체크합니다.
  2. 소스 코드 아래의 복사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3. 테마 파일 다운로드 > 문서 편집기로 head 영역에 복사한 코드 스니펫 삽입 > 테마 파일 업로드 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워드프레스 테마 글에서 소개했었지만 generatepress 테마는 속도가 빠르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속도가 빠르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 보니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Elements의 Hook으로 애드센스 사이트 소유권 인증 코드 삽입

  1. 워드프레스 테마 중 generatepress를 이용하고 있다면 외모 > Elements를 클릭합니다.
  2. Add New Element 버튼을 클릭하고 Hook 타입을 선택합니다.
  3. 제목을 입력하고 소스 코드를 삽입합니다.
  4. Settings 탭에서 Hook을 head로 선택합니다.
  5. Display Rules 탭에서 Location을 Entire Site로 선택합니다.
  6.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한 훅이 등록 되며, 훅으로 설정한 코드 스니펫이 테마 head 영역에 적용됩니다.

 

adx.txt 스니펫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시 adx.txt 스니펫 스니펫으로 소유권 인증

  1. 사이트 소유권 확인에서 adx.txt 스니펫을 체크합니다.
  2. 소스 코드 아래의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새 텍스트 문서를 만듭니다.
  4.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고 adx.txt 파일로 저장합니다.
  5. 파일질라 등 FTP 프로프램을 실행 시켜 adx.txt 파일을 루트 폴더에 업로드합니다.

파일질라 등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에 adx.txt 파일 업로드

adx.txt 파일을 업로드하면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에서 소유권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코드가 삽입된 모든 사이트는 루트 폴더에 adx.txt 파일이 없을 경우 에러 문구가 표시됩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을 adx.txt 파일로 하면 애드센스 관리페이지에 관련 에러 문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메타 태그

애드센스 코드 스니펫 삽입 방법과 같습니다.

  1. 사이트 소유권 확인에서 메타 태그를 체크합니다.
  2. 메타 태그 아래의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테마 파일 다운로드 > 문서 편집기로 head 영역에 메타 태그를 삽입 > 테마 파일 업로드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소유권 인증용 메타 태그를 삽입한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면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에서 소유권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 시 소유권 인증은 필히 adx.txt 스니펫으로 하세요. 다른 방법으로 인증했더라도 결국 adx.txt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기 때문에 소유권 확인할 때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전에 소개한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코드 자동 삽입 플러그인을 이용해도 사이트 인증용 코드를 테마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adx.txt 파일을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가 테마 파일에 직접 소스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지만,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여의치 않을 때만 Ad Inserter 등의 워드프레스 코드 자동 삽입 플러그인으로 인증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