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인기 있는 이유 3가지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 유독 generatepress 테마가 인기가 좋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블로그와 사이트는 정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고 많은 테마 중에 하필이면 히멀건한 generatepress 테마가 인기가 좋은 것일까요? 어떤 이유로 이 테마가 인기가 있는 것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 때문에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가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른 속도와 검색 엔진 최적화 그리고 라이선스 정책 때문에 generatepress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P 단순하다 그래서 에러가 없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정말 단순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마케터 스킨

위의 마케터 블로그 스킨에서 헤더의 메뉴와 사이드바에서 몇 가지 위젯 정도만 제거하면 딱 무료 버전의 generatepress 테마 기본 테마입니다.

이미지와 색상을 제거하면 남는 건 글자 밖에 없다고 봐도 됩니다. 정말 단순한 테마이기 때문에 거의 에러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사이트 또는 블로그 외형에 신경쓰지 않고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에게는 generatepress 테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워드프레스에서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 구글 웹폰트로 인한 속도 저하 문제가 있긴 한데요. 간단하게 로컬 폰트로 전환 하기만 해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만 generatepress 테마는 단순하기 때문에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들여 수정하면 꾸밀 수 있긴 합니다. 테마를 꾸미기 위해선 기본적인 html과 CSS는 다를 줄 알아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P 가볍다 그래서 빠르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정말 가볍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외 3종 크기 및 로딩 시간 비교

페이지 크기가 작다 못해 코딱지 만합니다. 그래서 정말 가볍습니다. 가볍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릅니다.

generatepress 테마와 다른 테마의 페이지 크기 및 로딩 속도를 비교해 보면 큰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플러그인 잔뜩 설치한 후에 ‘이 테마 속도 느린데요’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니 그려러니 하고 흘려 버리면 됩니다.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는 당연히 개인이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말했듯 테마 자체는 빠르긴 하지만 운영 중인 블로그는 결국 개인이 꾸준히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느린 테마 사용해도 되는 것 아니냐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1에서 5가 된 것을 최적화 하는 것과 6에서 10이 된 것을 최적화 하는 차이라고 보면 됩니다. 6에서 10이 된 것은 제 아무리 최적화 해봐야 6이 한계치입니다. 5까지 낮추지 못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GP 테마 최적화 되어 있다 그래서 잘 노출된다.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이 잘 되어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페이지스피트 인사이트 측정 결과

테마 설치 후 몇 가지 플러그인 설치한 상태, 이제 막 글을 발행하기 시작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pagespeed.web.de) 측정 결과입니다. 약간만 수정해주면 400점 만점도 측정 되게 할 수 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는 아무 의미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최적화 할 생각은 없습니다.

참고로 본 글을 발행한 블로그는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으로 옮겨온 블로그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글에서 과정 및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관련된 내용은 자세히 설명하려면 끝도 없습니다. 게다가 희안하게도 SEO에 대해서 저 마다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카더라 듣고 와서 내말이 맞다고 우길 것이면 자신의 블로그에 그 내용을 적어 발행하세요. SEO 업체에서 만든 사이트에서 발행한 글을 근거 자료라고 가져와 내 말이 맞다고 할 것이면 자신의 블로그에 그 내용을 적어 발행하세요.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가 인기가 있는 이유를 정리하면

  • 단순하긴 하지만 가볍고 빠릅니다. 에러가 없고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검색 결과에 잘 노출된다.

하지만 이건 generatepress 테마의 얘기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인 generatepress premium 테마에 비하면 그저 쩌리일뿐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차이

generatepress 테마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는 위와 같습니다.

기능도 차이가 있는데요. 유료 버전은 우커머스, 후크 기능, 헤더 고정, 무한 스크롤, 사이트 라이브러리(테마 스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유료 버전 특장점

generatepress

개인적으로 유료 버전 generatepress premium 테마의 최대 장점은 1라이선스 500개 사이트 사용입니다. 훅 기능과 사이트 라이브러리(site-library)도 그에 못지 않은 장점이 있습니다.

후크 기능을 이용하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내의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요소 내에 넣거나 전후에 넣거나 내가 삽입하고 싶은 위치에 소스 코드를 박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1라이선스 500개 사이트 사용 이 조건 하나면 충분합니다. 사이트 5개를 운영할 경우 다른 테마라면 5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generatepress premium 테마는 한개의 라이선스만 구입하면 5개 사이트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코드 입력으로 활성 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 사이트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이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도 라이선스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1만 원만 받고 500개 사이트 인증해 주면 오 백 만원 벌 수 있죠. 하지만 정책 위반이니 절대 하면 안됩니다.

generatepress 테마 유료 버전 가격

generatepress 테마 유료 버전 가격

유료 버전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1년 라이선스와 평생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할인 판매 가격

이제 곧 블랙프라이 데이 행사가 진행될 겁니다. 이번 블랙프라이 데이 행사 때도 지난번 행사와 같이 44달러, 219달러에 할인 판매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할인 행사 놓치면 59달러, 249달러 결제해야 합니다. 링크한 generatepress premium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으며, 가입 후 테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글 제목을 워드프레스 테마 generatepress 안 쓰면 손해인 이유 3가지로 할까 아니면 인기 있는 이유 3가지로 할까 한참을 망설였습니다.

솔직히 안 쓰는 것은 손해는 아니잖아요. 다른 것을 사면 손해가 맞지만 안쓰는 손해 볼 것은 없습니다. 무료 버전 사용하며 html, css 등을 배워 하나씩 꾸며 나가면 됩니다. 구글 검색에 찾아 보면 관련 팀 많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