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방법 아마존 AWS 계정 만들기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 AWS)는 우리가 알고 있는 직구 사이트 아마존이 아닙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아마존 사이트와 같은 쇼핑몰이 아니고, 아마존과 같은 웹사이트 등에 서버, 응용 프로그램, 웹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쉽게 가비아, 카페24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규모와 기술이 압도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마존 웹서비스(AWS) 도움말 또는 위키백과 등을 보시면 됩니다.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워드프레스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려면 서버가 필요합니다. 아마존 AWS의 라이트세일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가상 서버인 라이트세일을 이용하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라이스세일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선 우선 먼저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및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후불제 서비스이기 때문에 결제 가능한 카드를 등록해야만 AWS 계정 만들기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이메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 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보니 확인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결제 가능한 신용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실제 카드 결제가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결제가 승인되어야만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이름, 주소, 전화번호, 해외 결제 카드 정보 등을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해외 카드 도용 문제가 걱정될 경우에는 해외 결제 가상 카드나 해외 결제 전용 체크 카드를 마련하여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방법

1단계, 로그인용 이메일 및 비밀번호 입력

AWS 계정 만들기

아마존 웹서비스 사이트에 방문하여 상단 우측의 AWS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문 시기에 따라 AWS 계정 만들기 또는 가입하기 등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이메일 입력 후 암호 설정

AWS 가입 페이지가 열리면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1. 이메일 주소에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 이메일 주소는 AWS 계정의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됩니다.
  2. 암호 및 암호 확인에는 AWS 계정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는 반드시 8자 이상이어야 하며 “대문자, 소문자, 숫자, 영숫자 이외의 문자” 중 3개 이상으로 조합 되어야 합니다.
  3. AWS 계정 이름은 적당히 구분하기 쉬운 이름을 입력합니다.
    AWS 계정 이름은 영어 또는 라틴 문자 기반 언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4. 모든 입력을 마쳤다면 계속(1/ 5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보안 문자가 표시되면 입력한 후 계속(1/ 5단계)을 누릅니다.

2단계, AWS 계정 사용자 연락처 및 용도 선택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연락처 정보에서 용도 선택 후 이름, 전화번호, 주소 입력

연락처 정보 입력 페이지가 열리면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목적을 선택하고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1. 아마존 AWS 사용 용도는 비즈니스 또는 개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비즈니스 : 업무, 학교 또는 조직의 경우 선택
    개인 : 자체 프로젝트의 경우 선택
  2. 전체 이름에는 AWS 계정 가입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결제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카드에 표시된 영문 이름으로 입력했습니다.
  3. 국가 코드 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폰 전화번호의 경우 +82 10 1234 5678 형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4. 국가 또는 리전은 대한민국을 선택하면 됩니다.
    한국이 아닌 다른 지역에 거주한다면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5. 주소에는 거주지 상세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소에는 결제 카드 청구지 주소를 입력했습니다.
  6. 우편번호에는 5자 우편번호를 입력합니다.
  7. AWS 약관 동의에 체크한 후 계속(2/ 5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3단계, 결제 정보 입력

결제 카드 정보 입력

결제 정보 입력 페이지가 열리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 카드 또는 체크 카드 정보, 결제 카드 청구지 주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1. 신용카드 번호 또는 체크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2. 결제 카드의 만료 날짜를 월, 년 순서로 선택합니다.
  3. 카드 소유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실제 카드에 각인된 영문 이름을 입력했습니다.
  4. 결제 카드 청구지 주소를 선택합니다.
  5.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가능하면 로그인용 이메일 주소와 다른 결제 안내 수신용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6. 모든 내용을 입력하였다면 계속(3/ 5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이 때 입력한 카드에 따라 은행 또는 카드사의 인증용 웹페이지가 열릴 수 있습니다.
  7. 카드 인증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가 열리면 카드 번호, 비밀 번호 앞 2자리,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8.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입력한 카드 정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실제로 결제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소액 결제가 진행되며, 결제는 곧바로 취소될 것입니다. 혹시라도 만약 늦어지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4단계, 거주 지역 및 휴대전화 번호 확인

휴대전화 번호 인증

자격 증명 확인 페이지가 열리면 인증 방식을 선택한 후 휴대전화 인증 작업을 진행합니다.

문자 메시지(SMS)를 선택합니다.
대한민국을 선택합니다.
문자 수신이 가능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 검사에 표시된 보안 코드를 입력 후 계속(4/ 5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입력한 전화번호로 수신된 코드를 입력하고 계속(4/ 5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5단계, 고객 지원 서비스 선택

고객 지원 서비스 선택

AWS 계정 만들기 마지막 단계입니다. Support 플랜 선택 페이지가 열리면 원하는 지원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1. 기본 지원 선택한 후 가입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 지원은 무료입니다.
    개발자 지원은 월 29달러이며, 비즈니스 지원은 월 100달러입니다.
    가입 시기에 따라 고객 지원 서비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AWS에 가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 5단계 화면에서 가입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절차가 완료되며, 가입 환영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마존 AWS 계정 활성화 하는 중이라는 안내 문구가 표시될 것입니다. 우선은 무시하고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시 설정한 이메일 및 아이디로 로그인니다.

아마존 AWS 로그인을 위해 하단의 AWS 관리 콘솔(AWS Management Console)로 이동 버튼을 누릅니다.

아마존 AWS 계정 로그인

AWS 계정 로그인

AWS 로그인 페이지가 열리면 루트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루트 사용자 이메일 주소에 가입할 때 입력한 로그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표시된 보안 문자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이메일 계정이 표시되면 아래의 비밀번호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AWS 관리 콘솔

위와 같은 관리 페이지로 접근이 되면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및 AWS 계정 만들기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서비스 요금이 과금되지 않습니다. 가상 머신이나 가상 서버 등을 이용 사이트를 구축하면 그때부터 서비스 요금이 과금 되기 시작합니다. 살펴보는 것은 괜찮지만 무언가 생성하거나, 만들거나 하는 작업은 하지 마세요.

 

링크한 사이트로 이동하면 위에 이 글에서 설명한 아마존 웹서비스 가입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페이지 디자인이나 로그인 페이지에 변화가 있을 수 있으나, AWS 계정 만들기 방법은 큰 차이 없을 것입니다.

가상 서버 라이트세일에 서버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전체 시리즈 글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만들기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