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로그에 구글 플러스 위젯 넣는 방법 & 구글 플러스 팔로워 통계 보기

블로그에 구글 플러스 위젯 넣는 방법

블로그에 구글 플러스 위젯 넣는 방법 & 구글 플러스 팔로워 통계 보기 – 블로그 꾸미기. 오늘은 블로거들을 위해 블로그에 구글 플러스 위젯 넣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구글 플러스 위젯은 트위터 위젯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구글 플러스 계정을 서클에 추가할 수 있도록 프로필로 바로 가는 링크를 제공하며, 자신을 서클에 추가한 사용자가 얼마나 되는지 카운터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선택에 따라 구글 플러스 위젯에 구글 플러스에 올린 최신 글 내용이 출력 되기도 하고요. 간단한 통계도 제공하여 위젯의 노출 수나 팔로워 증가 수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구글플러스

구글 플러스 위젯


구글 플러스 위젯

구글 플러스 위젯 고급

우측의 사이드바에 두 가지 형태의 구글 플러스 위젯을 10일 정도 넣어 두고 사용을 해봤는데 페이지 로딩에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구글 플러스를 사용하시는 블로거들은 블로그 스킨에 넣어 두면 되겠습니다. 커뮤니티 등에서 활동 하신다면 서명란에 넣어도 되지 싶고요.


widgetsplus.com

구글 플러스 위젯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넣는 방법은 우선 간단하게 위젯의 소스를 생성하고 원하는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https://widgetsplus.com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4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 위젯은 상단 우측의 Get widget 버튼을 눌러 생성을 하면 됩니다.


구글 플러스 ID

구글 플러스로 이동하여 로그인후 자신의 구글 플러스 ID를 복사합니다. 구글 플러스 ID는 붉게 표시한 숫자로 된 부분만 복사를 하면 되고요.


widgetsplus setting

Get widget 버튼을 눌러 구글 플러스 위젯 설정 화면에서 복사해온 구글 플러스 아이디를 넣고 소스를 생성하면 됩니다. 위젯의 가로크기와 폰트도 설정이 가능하고요. 파란색으로 된 Include update feed를 체크하면 최근 구글 플러스에 올린 글이 위젯 하단에 출력 됩니다.


widgetsplus 위젯 디자인

위젯의 기본 형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간단하게 마우스로 클릭하여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니 각 메뉴에서 설정을 하면 되고요.


widgetsplus 위젯 통계

Statistics 페이지에서 구글 플러스 아이디를 넣으면 간단한 통계를 제공하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게시물

구글 플러스 서클 제거 알리미 구글 마이너스
페이스북 트위터 동시 발행 스타트 구글 플러스
스타트 구글 플러스,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플러스, 앱스토어 등록
구글 플러스 썸네일 사진 크게 보는 방법
구글 플러스 단축 주소 만들기

Leave a Comment